NEWS

서울 성수동의 새로운 랜드마크 서울 유니크베뉴, 위즈엘성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5-02-10 13:09

본문

김민형 대표 성수동의 잠재력 예측, 이 지역의 가치 극대화할 수 있는 공간 기획
위즈엘성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문화를 기반...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경험 제공


서울 성수동은 MZ세대의 핫플레이스를 넘어 케이 컬쳐(K-Culture) 비즈니스 중심지로 급성장이 한 창이다. 이런 흐름 속에서 ‘위즈엘성수’가 서울을 대표하는 유니크베뉴이자 K-Food와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위즈엘은 국가행사, 국제회의, 프로모션을 통해 가치를 창출해 온 강소기업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F&B 신사업에 도전했다. 위즈엘성수는 기업의 비전인 ‘도전을 통한 가치 실현’을 구체화하며, 대한민국 대표 건축가 조병수의 설계로 완성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공간이다.

성수동 중심에 자리한 위즈엘성수는 다이닝과 문화를 아우르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병수의 건축 철학으로 완성된 위즈엘성수

세계적인 건축가 조병수는 한국적 미학과 현대적 디자인을 결합한 위즈엘성수의 설계를 맡았다. 외부와 내부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루프탑과 베란다를 다목적으로 활용한 이 공간은 소비자 경험을 감각적으로 확장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친환경 첨단 소재를 활용해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으며, 이로 인해 위즈엘성수는 건축과 사용 경험의 융합을 상징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K-Food를 선도하는 다이닝 라인업

위즈엘성수는 총 9층 규모로, 8개 층의 다이닝 공간과 1개 층의 K-Culture 체험 및 팝업 이벤트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5층: ‘강진숯불갈비’ - 30년 전통 레시피를 계승한 숯불갈비 레스토랑.  
6층: ‘일삼담미’ – 한식요리연구, 한식 대가 심영순의 프리미엄 한식 레스토랑.  
7층: ‘매치스’ – 이승준셰프의 청담동 프렌치 파인 다이닝을 재해석한 와인바.  
9층: ‘에스메로’ - 글로벌 셰프들이 선보이는 모던 스페니시 타파스 라운지.  

이외에도 팝업 공간과 협업 가능한 비즈니스 라운지가 있어, 브랜드와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공간으로 다가가고 있다. 삼성물산과 apoc의 XR 콘텐츠 체험, 대웅제약의 ESG 캠페인 팝업 등 다양한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성수동의 미래 가치를 제안

김민형 대표는 성수동의 잠재력을 내다보고, 이 지역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공간을 기획했다. 그는 조병수 건축가와 협력해 독창적 설계와 기획을 완성했으며, 다채로운 오너 셰프 라인업을 직접 섭외해 위즈엘성수의 품격을 높였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위즈엘성수는 서울관광재단의 ‘유니크베뉴’로 선정되며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주목받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김민형 대표는 “위즈엘성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문화를 기반으로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라며, “디자인과 콘텐츠가 만들어내는 변화를 통해 고객들이 즐겁게 찾는 명소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 글로벌경제신문사(https://www.getnews.co.kr)